목차
파스칼 표기법으로 클래스 이름 짓기
- 파스칼 표기법은 모든 단어에서 첫 글자를 대문자로 쓰는 방식.
- 주로 클래스 (iOS는 구조체도 포함) 이름에 사용.
- 클래스가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주요하고 높은 위치에 있으며, 고유명사 처럼 특정 + 명사로 되어있기 때문.
잘못된 예
interface menu
class coffeemenu implements menu
좋은 예
interface Menu
class CoffeeMenu implements Menu
카멜 표기법으로 함수, 변수 이름 짓기
- 카멜 표기법은 첫 단어를 빼고 나머지 단어의 첫 번째 글자만 대문자로 사용.
- 함수는 동작을 시키는 명령어 개념이므로 첫 단어가 주로 동사.
- 변수는 형용사로 시작하는 경우도 있음.
잘못된 예
int TotalCount = 0;
void OrderCoffee()
좋은 예
int totalCount = 0;
void orderCoffee()
상수는 모두 대문자로
- 소문자 쓰는 변수와 구별하기 위해 상수를 모두 대문자로 사용.
- 단어사이에는 언더스코어(_)로 단어를 연결.
static final int COFFEE_MAX = 10;
패키지, 모듈, 폴더 모두 소문자로
- 소문자로 사용하는 이유는 패키지와 모듈이 클래스를 모으거나 함수를 담아놓은 통에 불과하기 때문.
- 패키지 이름과 클래스 이름이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소문자로 사용했다는 이야기도 있음.
잘못된 예
com.goggle.kr.DeveloperWriting
import DeveloperWriting
좋은 예
com.google.kr.developerwriting
import developerwriting
다음글은 변수를 어떻게 네이밍을 할지 작명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.
[개발자의 글쓰기] - 2 . 변수 작명 센스 늘리기
이글은 변수 네이밍 규칙에 이어서 진행했습니다. [개발자의 글쓰기] - 1 . 변수 네이밍 규칙 파스칼 표기법으로 클래스 이름 짓기 파스칼 표기법은 모든 단어에서 첫 글자를 대문자로 쓰는 방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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